APPLICATION EXAM

TOCICO 응용시험 (Application Exams)

TOCICO 기본 시험(Fundamentals Exam, FE) 에 합격한 후 응용시험(Application Exam)을 칠 수 있으며, 합격자에게는 TOCICO가 합격영역의 Practitioners Certifications(실무자 인증)를 제공한다.  단 인증서는 TOCICO의 유료회원에게 발송된다.

응용시험은 다음 4 영역이 있다.

시험시간은 각 응용영역별 8시간이다.

응용 시험에 합격하려면 총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득점하여야 한다.


Supply Chain Logistics (SCL)

 Supply Chain Logistics (SCL) 은 개인이 TOC의 운영 (드럼 버퍼 로프 및 버퍼 관리) 및 유통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에 충분한 지식과 도구 사용능력이 있음을 인정한다.

https://www.tocico.org/page/supply_chain

Supply Chain Logistics 전문가 시험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총 시험 시간은 8 시간이며, 4 시간씩 두파트로 나뉜다. 인증 합격 점수는 전체 시험의 두 부분 모두에서 70 % 맞추면 된다. 전문가 시험은 객관식 질문과 주관식 질문의 혼합으로 구성된다. 일부 시험 문제는 시험에 제시된 하나 이상의 사례 연구에 중점을 둔다. 시험은 전체적으로 아래에 설명된 세 가지 주요 주제를 다룬다.

응시자가 시험에 패스하면, TOCICO 완전한 승인을 받기 위해서  TOCICO 유료회원으로 가입되어야 한다. 그러면 TOCICO 전문가 인증서가 발행되고, TOCICO 웹 사이트에 게시된다.


Project Management (PM)

Project Management (PM)은 개인이 조직내 필요한 곳에 TOC의 Critical Chain 응용영역을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충분한 지식과 도구 사용능력이 있음을 인정한다.

https://www.tocico.org/page/project_management

프로젝트관리 전문가 시험은 객관식 질문과 주관식 질문의 혼합으로 구성된다. 일부 시험 문제는 시험에 제시된 하나 이상의 사례 연구에 중점을 둔다. 시험은 전체적으로 아래에 설명된 세 가지 주요 주제를 다룬다. 파트2와 파트3는 사례를 통합적 맥락에서 질문이 이루어진다.

총 시험 시간은 8 시간이며, 4 시간씩 두파트로 나뉜다. 인증 합격 점수는 전체 시험의 두 부분 모두에서 70 % 맞추면 된다. 응시자가 시험에 패스하면, TOCICO 완전한 승인을 받기 위해서  TOCICO 유료회원으로 가입되어야 한다. 그러면 TOCICO 전문가 인증서가 발행되고, TOCICO 웹 사이트에 게시된다. 


Thinking Process (TP)

Thinking Process (TP)는 UDE, 3Cloud, CRT,EV, FRT, NBR, PRT, TrT 포함한 도구들과 Thinking Process의 개념을 이해했음을 인정한다.

https://www.tocico.org/page/thinking_process

응시자는 Jonah 수준의 경험이 있어야 한다 (즉, Thinking Process를 자신의 삶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기간 동안 여러 주제에 Thinking Process을 적용한 것을 의미함).

신청자는 기초 시험을 통과함으로써 이미 TOC 개념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입증해야 한다.

Thinking Process (TP) 시험은 지식, 이해 및 기본 적용에 중점을 둔 기초 시험의 Thinking Process 문제를 훨씬 뛰어 넘는다. Thinking Process 시험은 분석 (정보 분석), 종합 (사실 종합), 평가 (솔루션 판단) 및 새로운 상황에서 Thinking Process을 선택, 적용 및 해석하는 능력에 중점을 둔다.

TP 시험에 주로 사용된 사례 연구는 기초 시험의 Thinking Process 사례보다 훨씬 더 길다. 이 경우는 상당한 Thinking Process 기술이 필요할 만큼 복잡하지만 제한된 시험시간 동안 해결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이 사례는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나타낸다. 특정 주제 기술이나 특정 솔루션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

응시자는 모든 사고 프로세스 개념 및 도구에 대한 역량을 입증해야 한다. 여기에는 UDE 및 Three Ude Cloud, Current Reality Tree (또는 약간 요약한  의사소통 CRT), Evaporating Cloud, Future Reality Tree, Negative Branch Reservation, PreRequisite Tree 및 Transition Tree를 포함한다.

시험 응시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케이스에 대한 완전하고 상세한 Thinking Process 분석은 불가능하다. 주요 사고 프로세스 도구를 나타내는 분석의 여러 요소를 응시자가 알고 있는 지를 판단한다.

시험은 사례의 요소와 일치하는 Thinking Process 도구를 응시자의 명확하고 효과적이며 논리적으로 적용한 것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응시자는 Thinking Process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응시자는 CLR을 사용하고 결과-원인-결과 논리를 보장하도록 스스로 검증을 해야 한다.

응시자가 시험에 패스하면, TOCICO 완전한 승인을 받기 위해서  TOCICO 유료회원으로 가입되어야 한다. 그러면 TOCICO 전문가 인증서가 발행되고, TOCICO 웹 사이트에 게시된다.


Finance & Measures (FM)

Finance & Measures (FM): TOC의 논리적인 솔루션을 사용하여 지속적 개선을 위한 측정지표와 의사결정을 이해하고 설계하는 능력이 있음을 인정함.

https://www.tocico.org/page/finance_measures

재무관리 전문가 시험은 객관식 질문과 주관식 질문의 혼합으로 구성된다. 시험은 전체적으로 아래에 네 가지 주요 주제를 다룬다. 네번째는 사례를 통합적 맥락에서 질문이 이루어진다.

총 시험 시간은 8시간이며, 4시간씩 두 파트로 나뉜다. 인증 합격 점수는 전체 시험의 두 부분 모두에서 70 % 맞추면 된다.

응시자가 시험에 패스하면, TOCICO 완전한 승인을 받기 위해서  TOCICO 유료회원으로 가입되어야 한다. 그러면 TOCICO 전문가 인증서가 발행되고, TOCICO 웹 사이트에 게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