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CICO 소개

TOCICO 는 어떤 단체인가?

TOCICO(TOC International Certification Organization)는 기업, 실무자, 컨설턴트, 그리고 학계 종사자들을 위해, 인증 표준을 개발하고, 관리하고, 최신 개발 사항들의 교환을 촉진하는 비영리 글로벌 인증 기관이다.


TOCICO 자격 인증

Theory of Constraints의 전문지식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Industry, Company, 개인에게 국제적으로 인정된 표준을 제공한다.

위의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각 영역마다 정해진 시험을 통과하여야 한다. 기본시험(Fundamentals Exam, FE)은 인증을 위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하는 첫 번째 관문이다. 실무자인증(Practitioner Certifications)은 기본시험에 합격한 후 응용시험(Application Exam)에 합격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구현자인증(Implementer Certifications)과 교육자인증(Academic Certifications)은 기본시험, 응용 시험에 합격한 후 적용사례(Case Study)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TOCICO 국제 컨퍼런스

TOCICO는 매년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전세계적으로 TOC 적용 성공사례는 물론 TOC 연구 결과물을 발표하고 있다. TOCICO membership에 가입하면 과거 발표자료와 동영상을 볼 수 있다.


TOCICO Webinars

TOCICO는 주기적으로 Webinars 실시하며, TOC 관련 주제로 누구나 발표자로 참여할 수 있다. TOCICO membership에 가입하면 과거 발표자료와 동영상을 볼 수 있다.